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고환암 초기증상

by carking 2024. 2. 14.
반응형

고환암은 선천적, 후천적 영향을 모두 받지만, 현재까지 정확하게 밝혀진 원인은 없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유무를 판단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10살 이전의 소아나 20~40대에 자주 나타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행히도 고환암 초기에는 통증이 느껴지거나 결절, 크기 등에 변화가 생기니 쉽게 알아차릴 수 있을 것입니다. 고환암 초기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환암 초기 증상
고환암 초기 증상

 

상당히 드물긴 하지만 10세 이전의 어린아이까지 고환암이 발병될 수 있기에 보호자는 이를 체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환암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선 초음파 검사나 혈액 검사 등의 전문 진단을 통해 유무를 확실히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1. 통증 및 압박

    고환암 초기 증상 중 첫 번째는 통증이 있습니다. 고환에 지속적인 압박이 가해지거나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강도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일시적인 통증이나 압박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겪는다면 주의를 가질 필요가 있으며, 유독 한쪽 고환에 증상이 발생한다면 고환암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2. 종창

    대표적인 고환암 초기 증상은 종창입니다. 고환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커지거나 종양이 생성되면 종창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통증과 함께 발생하지만, 개인에 따라 통증만 느껴지거나 종창만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고환 크기에 변화가 생겼다면 고환암을 의심하여 전문의를 통한 정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무게감

    고환암이 발병되면 종양이 생성되어 고환 주변에 다양한 변화가 발생합니다. 종양이나 염증 생성으로 인해 고환의 크기 변화가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고환의 무게감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고환의 한쪽이 무겁거나 불편한 느낌을 받는다면 고환암을 의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4. 경직

    고환암 초기에는 고환이 경직되어 딱딱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환의 표면은 부드럽고 유연한 상태가 정상적이며, 유독 단단하거나 딱딱하다는 느낌을 받는다면 고환암 초기를 의심해야 합니다. 경직뿐만 아니라 종양이 생성된 경우도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기타

    위에 언급한 통증 및 압박, 종창, 무게감, 경직 외에도 고환의 색이 변하거나 피부 변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혹은, 고환 주변에 어떠한 덩어리가 잡힌다거나 부종 등이 발생하면 이를 의심하는 것이 좋으며, 더 늦기 전에 전문의를 통해 진단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고환암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환의 상태가 평소와는 달리 변화가 생긴다면 관심을 갖고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으며, 자가진단이나 민간요법 치료보다 전문가를 통한 전문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데노바이러스 증상 원인,검사,치료

    아데노바이러스는 성인도 자주 걸리지만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인, 유아, 청소년에게 치명적인 대미지를 가져다주고, 2차 질병이나 감염을 유도하기에 상당히 위협적인 질병입

    dongk2.tistory.com

     

    헬리코박터균 치료약 및 부작용 총정리

    헬리코박터균은 내시경 검사 결과로 항상 나오는 얘기입니다. 헬리코박터균의 증상은 평소에 큰 위협을 가하진 않지만, 균의 개체량이 많으면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질병을 유발하기에 주의하

    dongk2.tistory.com

     

    항문암 원인, 증상, 치료법

    항문암은 60세 연령대에 흔히 나타나는 암 중 하나이며, 연령을 떠나서도 성별이나 생활 습관 등에 따라 발병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문암은 다른 암 종류에 비해 발병률이 상당히 낮지만 간단

    dongk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