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인기 만점 쫄깃하고 싱싱한 회 맛집 추천

by carking 2021. 11. 14.

1. 남양수산

참돔회

일명 제주도민이 추천 한다는 맛집으로 유명한 남양수산 입니다. 웨이팅은 기본일 정도로 인기가 매우 많으며, 2021 블루리본 서베이에 선정된 곳입니다. 제주 전체에 남양수산이 세개가 있지만 성산에 위치한 남양수산이 블루리본 맛집으로 올라가 있습니다. 예약은 따로 받지 않고 그날 그날 들어온 생선으로 메뉴가 정해지는 특별한 곳입니다. 비정기적으로 휴무하는 곳이니 방문전 꼭 미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큼지막한 참돔을 껍질째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뒤 얼음 물에 잠깐 담궜다 썰어내는 생선회가 맛있는 가게로 유명합니다. 쫀득하게 씹히는 도톰한 살점은 담백 고소 하여 입에 착 달라붙는 맛입니다. 남는 회는 지리에 넣고 끓이는 뽀얀 참돔 지리는 맛이 개운하여 반드시 먹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동서로 56번길 11 (도로명)


2. 형제상회

모둠회

노량진 수산시장에 수많은 점포들 가운데 가장 유명한 곳중 하나인 형제상회 입니다. 이곳은 프리미엄 모둠회를 최초로 제공하고, 바가지 씌우는게 당연한 시절에 예약제로 운영하여 노량진 가격 대통합을 이룩한곳으로 유명합니다. 너무 유명해서 예약 안하면 20분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형제상회는 항상 장사가 잘되는 곳이라 로테이션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다른 장점은 2인 모둠 양이 엄청 나다는 것입니다. 3인이 가도 2인, 4인이 가도 2인을 시킨다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푸짐하다고 합니다. 해산물 좋아하시는 분들과 노량진을 가야할 일이 생기신 분들은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위치: 서울 동작구 노들로 674 (도로명)

영업시간: 평일 10:00 - 21:00, 주말 08:00 - 23:00


3. 청계어시장 전주식당

모듬회

2000년대 초반에 저렴하고 맛있는 횟집으로 여러번 방송되어 매우 유명한 청계어시장 전주식당 입니다. 다들 정확한 상호명을 모르지만 아직도 발길이 끊이질 않는 유명한 가게입니다. 당시 만원의 행복, 1만원 횟집 등으로 유명하였으며, 2015년도 에는 매일경제에서 '잠자는 입맛 깨워주는 식당'으로 소개되었습니다. 가게를 직접 찾아가지 않는 이상 찾기는 쉽지 않지만, 감성과 낭만이 공존하는 야외테이블엔 이른 저녁시간부터 가게앞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모둠회는 제철에 맞게 회를 알아서 썰어주시니 메뉴 걱정은 하지않아도 됩니다. 쫄깃한 회도 회지만 시원한 맛의 지리탕으로도 유명한 가게로, 빨간양념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매운탕 맛이 나는게 일품으로 소문나 있으니 을지로 방문하시면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창경궁로 67-13 

영업시간: 매일 11:00 - 22:30 (일요일휴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