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주가 과일을 먹을 때마다 옆에 와서 쳐다보면 마음이 짠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과일을 줬다가는 강아지가 아플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간혹 강아지에게 치명적인 과일이 있기 때문에 줘도 되는 과일 목록을 체크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6가지 정리 글을 읽어보시고 사랑하는 강아지와 함께 맛있는 과일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사람이 섭취하는 과일에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과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단지 먹어도 된다는 것을 넘어서 강아지에게 좋은 영양분을 맛있는 맛과 함께 공급하는 과일도 있는데요. 하지만 포도 같은 일부 과일은 오히려 치명적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람과 강아지는 신체 기능이 다르기에 소화량이나 해소 능력이 다르기 때문이죠.
수박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과일인 수박은 강아지에게 좋은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로 인해 갈증을 해소해주기도 하며, 이뇨 작용으로 인해 부종 방지 효과도 볼 수 있죠. 수박은 생각보다 비교적 낮은 칼로리로 인해 살찔 걱정도 없습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C 등 충분한 각종 비타민과 티아민 등으로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기도 합니다.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은 강아지의 암을 예방해 주는 기능도 있기에 수박은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수박을 먹을 때 수박의 씨는 반드시 제거하여 주기 바랍니다.
사과
과일 하면 사과가 생각나기도 합니다. 사과에는 각종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비타민E 등 신체에 필요한 다양한 비타민이 있으며,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등 수없이 많은 영양분을 공급해 줍니다. 또한, 변비를 예방해주기도 하며 부족한 영양분을 밸런스 있게 골고루 충족해 줍니다. 하지만 사과의 씨앗은 제거하여 주기 바랍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를 채워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유해산소를 제거해 주며, 다양한 비타민으로 인해 면역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무엇보다 블루베리는 변비 완화로도 유명한 과일인데요.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원활한 배변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주기에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좋은 과일입니다.
배
배도 소화기관의 활성화를 도와주기도 하고, 감기예방에도 효과적인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수박처럼 배는 수분이 매우 많기에 수분을 통해서 다양한 비타민 등의 필요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배는 감기 예방에도 유명한 효능을 가지고 있기에 훌쩍거리는 강아지에게 주면 좋습니다. 강아지에게 배를 줄 때, 반드시 씨앗과 껍질을 제거하여 공급해 주면 되고, 중앙부에 위치한 신맛이 나는 하얀 부분도 제거해 주면 좋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웬만한 과일들에 비해 비타민C의 성분이 9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무기력해소, 피로해소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미네랄이나 섬유질 등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기에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는 필수로 먹어야 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가 섭취해도 좋은 과일이긴 하지만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강아지의 신장을 체크하셔야 하며, 잘 알지 못하겠다면 안주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공 시 껍질은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딸기
딸기는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이며, 강아지에게도 매우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딸기에는 항산화제 및 영양소 등이 풍부하며 필요 영양소를 골고루 공급해 줄 뿐만 아니라, 시력 향상과 변비 완화, 항암 작용 효과까지 겸비하고 있기에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지금까지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6가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장 대중적이고 많이 먹는 과일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위 언급한 과일뿐만 아니라, 망고나 멜론도 강아지에게 이로운 과일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제공할 때, 모든 껍질이나 씨앗은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