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소변볼때 찌릿찌릿 통증 원인과 질병, 방광염 치료법

by carking 2023. 12. 27.
반응형

소변볼 때 찌릿찌릿한 통증이나 따가움, 불편한 느낌을 받는다면 분명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이에 관련된 질병은 성별마다 차이가 있으며, 추가로 발생하는 문제를 파악하여 질병을 예상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소변에 거품이 발생하거나 짙은 노란색일 경우 신장에 문제가 발생했거나 당뇨와 관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방광 및 아랫배 통증 문제라면 방광염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소변볼 때 느껴지는 통증에 대한 원인과 질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변볼때 찌릿찌릿 원인과 질병
소변볼때 찌릿찌릿 원인과 질병

 

신체가 건강한 상태라면 소변 냄새가 심하지 않고 색은 투명에 가까워집니다. 이는 단순히 수분이 부족하여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으며, 짙은 노란색의 소변색은 탈수의 전조증상일 가능성이 높기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소변볼 때 찌릿찌릿 통증 원인

    소변볼 때 찌릿찌릿 거리는 증상은 의외로 자주 발생하며,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나타나는 질병 중 하나는 방광염이며, 해당 문제를 겪는 다면 소변볼 때 찌릿찌릿 거리 거나 따가운 통증을 겪게 됩니다. 방광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방광에 염증이 발생하기에 방광 및 아랫배 통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여성에게 나타나는 소변 통증

    여성의 경우, 특성상 방광염에 상당히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생리를 하는 주기나 임신, 피임 등의 과정이 의학적으로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로 인해, 여성이 소변볼 때 찌릿찌릿, 따가운 통증을 겪게 된다면 방광염을 가장 먼저 의심해야 합니다. 방광염은 요도 끝 부분에서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남성에게 나타나는 소변 통증

    남성은 여성만큼 방광염에 걸릴 확률이 높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확률이 없다는 것은 아니며, 성병이나 전립선, 각종 비뇨기 감염 문제로 소변볼 때 통증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소변볼 때 따끔거리거나 찌릿찌릿한 요도 통증을 겪는다면 전문의를 통해 문제를 확실히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방광염 추가 증상

    방광염을 의심에서 확신으로 바꾸려면 더 확실한 요인이 있어야 합니다. 소변볼 때 찌릿찌릿하거나 따가운 느낌을 받는 통증 외에도 추가적인 사항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심한 소변 냄새
    • 소변의 색이 짙으며, 투명하지 않은 경우
    • 소변을 자주 배출하지만, 실제로 배출되는 소변 양이 적은 경우
    • 아랫배가 불편하고 통증이 느껴질 경우

    방광염을 겪는 다면 위와 같은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변볼 때 찌릿찌릿 통증 치료법

    소변볼 때 찌릿찌릿한 통증을 겪는다면 민간요법으로 치료하기보단, 전문의를 통해 확실한 의료 지원을 받아야 합니다. 의학적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잘못된 조치를 취한다면 문제는 더 심각해질 수 있다는 것을 염려해 두시기 바랍니다.

    소변은 신체에 독소를 배출하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이에 문제가 발생하면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상당히 높으며, 건강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일정량의 물을 지속적으로 섭취하여 염증을 완화하고 요로결석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소변볼 때 찌릿찌릿한 통증에 대한 원인, 질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문제는 전문적인 의학 지식이 없다면 자가진단 및 민간요법으로 해결할 수 없는 영역이며, 상황이 더욱 악화되기 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신장염 초기 증상 알아보기

    콩팥에 병균이 침투하여 확산되면 염증이 생성되고 이는 신장염의 원인이 됩니다. 사전에 미리 검사를 하여 신장의 이상 증상을 파악할 수 있다면 초기 대응이 가능하지만, 시기를 놓친다면 신

    dongk2.tistory.com

     

     

    여성 헤르페스 증상 원인

    헤르페스는 크게 1형과 2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1형과 2형의 차이점은 1형의 경우, 입술이나 입술 근처에 나타나며, 2형은 생식기와 항문에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헤르페스

    dongk2.tistory.com

     

     

    췌장암 초기증상 7가지 목록

    췌장암의 초기증상은 당뇨병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기본적으로 통증이 발생되고 식욕 저하나 살이 빠지는 현상이 나타나죠. 하지만 췌장암을 확실시하는 초기증상 중 하나는 피부가 노랗게 변

    dongk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