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은행 환전 준비물 간단하게 알아보기

by carking 2023. 6. 3.
반응형

해외여행이 풀리게 되면서 여행 준비를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현지에서 환전을 하거나 비자카드를 이용하여 해외에서도 결제를 할 수 있겠지만 약간의 현지 현금이 있어야 하며, 여행뿐만 아니라 달러 재테크를 위해서도 환전이 필요한 분들이 많습니다. 은행을 통한 환전 과정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전 가능 은행

모든 은행에서 환전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환전을 진행하는 은행은 한정적인데요. 대표적으로 국민은행이나 신한은행, NH농협, 우리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이 있습니다.

 

은행 환전 준비 과정

  1. 환전 은행 선택
  2. 해당 은행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실행
  3. 어플 내 환전 메뉴 선택
  4. 환전 신청 후 원화 사전결제
  5. 환전 현물 수령을 위한 예약
  6. 신분증 지참 후 은행 방문

희망하는 금융사의 어플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환율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거래통장 여부에 따라 우대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통해 환전을 할 수도 있지만, 매우 간단한 방법은 예약 없이도 희망하는 은행에 방문하여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따로 없으며, 신분증만 지참하여 방문하셔도 환전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은행이 항상 달러 및 엔화등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기에 방문 전 사전에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증권사를 통한 환전

최근에는 달러를 통한 해외 투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기에 시중 은행뿐만 아니라 증권사에서도 환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권사 자체에서 하진 않으며, 증권사를 통해 증권사와 연계되어 있는 금융권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증권사가 있다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환전 가능한 은행과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서류는 없으며, 소액의 경우는 공항에 위치한 환전소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은 보통 현금보다는 신용카드를 사용하기에 많은 현금을 가지고 있지 않는 추세입니다. 때문에 소액의 경우는 수수료의 차이가 1만 원 내외일 경우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