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반신욕 방법 6단계 및 효과 정리

by carking 2023. 7. 14.
반응형

반신욕은 피로나 긴장을 이완시켜주기도 하지만 피부미용에도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물의 온도나 시간을 잘 맞추지 못하면 화상을 입을 우려가 있으며, 강한 자극으로 인해 피부가 손상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보습제 사용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반신욕 방법 6단계 및 효과 정리 글을 통하여 제대로 된 반신욕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신욕 방법 및 효과 정리
반신욕 방법 및 효과

 

목차

     

     

    취향에 따른 물 온도

    일반적인 반신욕은 이름 그대로 반만 담구는 것입니다. 보통 물의 온도를 40℃로 맞추는 것이 좋으며, 1℃, 2℃의 차이가 선명하게 나뉘니 취향에 맞게 맞추시면 됩니다. 38℃의 경우는 미지근하기에 긴장이나 피로를 풀어주고 고혈압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적절합니다.

    반면 42℃의 경우는 뜨겁다는 느낌이 강하기에 샤워 이후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분비시켜주고 혈액순환이 잘 통하게 도와줍니다. 40℃로 반신욕을 하게 되면 피부의 큰 부담이 되지 않기에 피부 미용이나 수면유도에 좋습니다. 하지만 피부의 막이 약한 경우 화상에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향초 활용

    반신욕을 할 때, 주변에 향초를 피우면 좋습니다. 적당히 퍼져나가는 향초의 향으로 인해 긴장을 풀어주고 반신욕의 기분을 올려주게 됩니다. 사실 반신욕을 할 때, 스마트폰을 하거나 삼푸나 바디워시 설명서를 읽는 등 지루하게 느껴지겠지만 향초를 피워 반신욕을 하는 상황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입욕제 사용

    반신욕은 아무것도 넣지않고 물로만 즐겨도 좋지만, 입욕제를 넣어 주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우유나 약재 등을 이용하여 반신욕을 할 수 있겠지만 피부에 맞지 않은 약재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냄새가 욕조에 베거나 변색되는 등 좋지 않은 상황이 발생될 우려가 있습니다. 입욕제를 사용하게 된다면 긴장과 피로의 이완을 도와주며,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반신욕 체온 유지

    급작스럽게 발생되는 체온변화는 해롭습니다. 그렇기에 뜨거운 물에 들어가기전에 차가운 생수를 마시거나 발끝부터 찬물을 끼얹어 피부가 놀라지 않도록 해줌과 동시에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신욕 이전과 마찬가지로 반신욕 이후에도 찬물을 마셔주거나 찬물을 끼얹어 준다면 피부를 탄력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반신욕 시간

    반신욕 이용시간은 20분정도가 적당합니다. 너무 짧게 있다면 효과가 발생되지 않을 수 있으며, 반대로 너무 오래동안 반신욕을 하게 되면 피부가 화상을 입거나 가려움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피부가 건성이라면 10분에서 15분 내외로 반신욕 시간을 줄이셔야 합니다.

     

     

    반신욕 이후 보습제

    반신욕을 하게 되면 모공이 확장되고 피부의 막이 예민해지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때수건 사용을 자제해야 하며, 부드러운 타월을 사용하는 거스이 좋습니다. 반신욕을 마무리 하게 되면 거친 수건보다 부드러운 수건으로 닦아야 하며, 젤 및 로션, 바디오일 등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반신욕 방법 6단계 및 효과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실 별거 없어보이더라도 물의 온도나 시간등 애매한 상황이 많았을 겁니다. 차이가 별로 나지 않지만 이 차이로 인해 건강한 피부와 손상된 피부로 나뉘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