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여드름에 좋은 음식 4가지 정리

by carking 2023. 7. 3.
반응형

여드름은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계속 나게 되고 보기 흉하기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청소년부터 시작해서 성인까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 발생하는 여드름은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사라지는 기간이 오래 걸리며, 자칫하면 흉터까지 지기 마련입니다. 한희학 정보에 따르면 물을 자주 마시거나 피부가 건조한 여성분들에게 여드름이 자주 생긴다고 합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4가지 정리해 보았으니 잘 읽어보시고 여드름에 좋은 차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드름 음식 4가지
여드름 음식

 

목차

     

     

    여드름에 좋은 음식

    여드름은 체질이나 체형, 환경 등에 따라 발생여부가 갈리게 됩니다. 무엇보다 환경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으며, 생활 규칙이나 패턴을 수정하여 더 나은 생활 습관을 기르셔야 합니다. 평소에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거나 자극적인 음식, 불규칙적인 수면 및 생활패턴, 스트레스 등 여드름 발생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좋지만, 체질에 따라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여드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차를 섭취하여 수분을 충족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감식초

    나무에 매달린 감

    감식초를 어떻게 마시냐고 하겠지만 만드는 방법과 섭취 방법이 존재합니다. 감을 바구니나 채에 담아 감물을 채취합니다. 이때, 벌레가 꼬이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며, 감물을 따로 보관하여 최소 6개월 이상 숙성시켜야 합니다. 하지만 번거롭게 직접 만드는 것보다 시중에 판매하는 감식초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시초를 구매하여 물이나 음료수와 섞어 마시는 것인데요. 1:9의 비율로 하루 3컵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잎차

    감의 잎
    감잎

    연속으로 감을 이용한 차가 나오니 의아해하실 겁니다. 사실 감 자체와 그에 따른 감의 잎은 여드름 개선에 매우 적합한 과일이며, 비타민C와 칼슘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부미용에 효과를 보기 위해선 비타민C와 타닌, 칼슘 등이 필요한데요. 감에는 모든 성분이 들어 있고, 혈액순환이나 항암치료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감잎은 더운 여름이나 뜨거운 열을 가해도 비타민C가 파손되지 않기에 어떤 상황 속에서도 온전한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감잎차는 가열된 뜨거운 물에 감잎을 담가 30분 정도 우려낸 차를 말합니다. 시중에도 판매하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매실차

    나무에 매달린 초록 매실
    매실

    매실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풍부한 비타민과 칼슘의 성분이 들어 있으며, 식중독 예방과 동시에 변비까지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탈이 났을 때 매실차를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는 이유가 있는 것이죠. 매실에는 아주 풍부한 수분과 당이 있기에 당뇨병 환자는 섭취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매실차는 여드름 중에서도 화농성여드름 증상이 있는 자에게 좋은 효과를 보이며, 독소를 해독시켜 주거나 살균시켜 주는 효소가 있습니다. 

     

     

    애플티

    컵에 담긴 애플티
    애플티

    애플티는 홍차와 사과를 섞어 만든 차인데요. 기본적으로 사과는 풍부한 비타민과 칼슘, 칼리, 나트륨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은 피부 개선에 좋으며, 칼리는 신체 내부의 염분을 배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신체의 독소나 분비물을 배출시켜 줌으로써, 여드름을 개선시켜 주며 고혈압까지 바로 잡아주기도 합니다. 애플티는 입 주위나 코에 여드름이 자주 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홍차는 많은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에 적절하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여드름에 좋은 음식 4가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나 입 주변, 화농성 여드름 등 피부를 개선하기 좋은 차를 선별해 보았으며, 입맛이나 여드름에 따라 꾸준한 섭취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