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도토리묵 칼로리 및 보관법 해결

by carking 2023. 11. 6.
반응형

도토리묵은 한국인 사이에서 반찬으로 애용되는 음식입니다. 이는 집에서 만들기에도 간단하며, 양념이나 간장을 통해 양념장을 만들어 무침을 만들거나 데치기 등 입맛에 맞게 제조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도토리묵은 제조 방법에 따라 칼로리가 다를 수 있으며, 방부제가 없는 도토리묵은 보관 기간이 짧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제조 과정이나 보관법을 한번 숙지해 두는 것도 건강을 위한 좋은 행동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토리묵 칼로리 보관법
도토리묵 칼로리 보관법

 

도토리묵은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둔 사람에게도 많이 애용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체내 쌓인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고 혈관을 맑게 하여 배변 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외에도 혈당 조절, 혈관 개선, 노화 방지, 피부미용 등 여성에게 탁월한 효과를 부여합니다.

 

 

목차

     

    도토리묵 칼로리

    도토리묵은 조리하는 과정이나 양에 따라 칼로리가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도토리묵은 100g당 70~80칼로리(kcal)이며, 이는 생 닭가슴과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은 100g에 110~160칼로리(kcal) 정도이기에 단백질과 체중감량의 목적을 두고 있다면 도토리묵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도토리묵은 콩에서 도토리액을 추출하여 응고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고기를 섭취하지 않고 충분한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기에 채식주의자나 콜레스테롤 제거에 목적을 둔 사람들에게 유용한 식품인 셈입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만약 체중감량에 목적을 둔다면 토마토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토마토는 100g당 20칼로리(kcal) 내외이기에 상대적으로 상당히 낮은 칼로리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각종 효능을 제공하기에 대체품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도토리묵 보관법

    도토리묵은 집에서 직접 만든다면 따로 방부제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조리를 끝낸 도토리묵은 밀폐하여 냉장보관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며, 3일 이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도토리묵을 섭취할 때, 도토리묵의 국물을 함께 보관하고 섭취하지만 이는 도토리묵을 더 빨리 상하게 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도토리묵을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합니다. 도토리묵의 물을 제거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건조를 하여 보관하는 방법이며, 섭취를 하기 전에 중불로 10분가량 끓여준다면 좀 더 탱탱하고 맛있는 도토리묵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도토리묵은 100g에 80kcal 내외의 낮은 칼로리를 제공하지만, 체중감량에 목적을 둔다면 토마토를 섭취하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타민과 항염, 항암 효과를 기대한다면 토마토, 단백질과 콜레스테롤 제거 등이 목적이라면 도토리묵을 섭취하면 됩니다. 도토리묵을 잘못 보관하여 상한 도토리묵을 섭취하면 복통과 메스꺼움, 구토, 미열 등의 증세가 나타나기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도주 효능 및 담그는 방법 집에서 만들어 먹기

    포도주는 만들어진 방식이나 목적에 따라 종류가 달라지며, 종류마다 유통기한이 모두 다릅니다. 치즈나 과일, 달걀, 육류 등 종류에 어울리는 안주도 다르기에 포도주는 정말 매력 있는 와인

    dongk2.tistory.com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 총정리

    마늘은 면역력을 강화해 주고 감기나 피로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대표적으로 마늘을 이용한 음식 중 하나인 마늘장아찌는 식초나 간장을 이용하여 담그며, 대한민국 국민이 즐겨 먹는 반찬입니

    dongk2.tistory.com

     

     

    탄산수 효능 칼로리 체크

    탄산이 주는 느낌을 좋아해서 탄산수를 마시는 경우도 있지만 대중적으로 체중감량을 위해 음료수나 커피, 탄산음료 대신 탄산수를 마시거나 소화, 변비 등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섭취하기

    dongk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