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홍삼 효능 8가지 정리 (부작용)

by carking 2023. 7. 6.
반응형

홍삼은 최고의 영양제라고 불릴 만큼 신체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의 함류량이 상당합니다. 하지만 홍삼을 잘못 먹으면 체질이 변하더나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홍삼은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좋기에 장기간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면역력 증가나 소화 기관 향상, 피로 해소 등 효능이 다양합니다. 지금부터 홍삼 효능 8가지 정리 (부작용) 글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홍삼 효능

 

목차

     

     

    홍삼 섭취 주의사항

    홍삼은 기본적으로 열을 띄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혈압 환자나 몸살감기, 평소에 열이 많은 태양인은 섭취를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커피나 차 같은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나 우울증 및 정신병 치료제와 함께 섭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홍삼의 하루 섭취량은 10g에서 20g 사이가 적절합니다.

     

    간 기능 향상

    홍삼을 복용하면 간의 기능이 향상되고 빠른 알코올 분해를 도와줍니다. 따라서 음주를 하게 될 경우, 음주 전이나 음주 후에 일정량의 홍삼을 복용하면 간 보호를 해줌과 동시에 숙취도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골다공증 예방

    홍삼은 상당히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기에 골다공증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뼈의 근밀도를 강화시켜 주기도 하기에 무게를 증가시켜 주고 튼튼한 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노화 예방

    말토오스라는 성분은 노화를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홍삼에는 말토오스 성분이 상당히 많고 노화 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성분도 함께 겸비하고 있습니다.

     

     

    불임증 발기부전 해결

    홍삼은 남성분들이 겪는 불임증이나 발기부전 등에 효과가 좋기도 합니다. 실제로 발기부전을 겪는 남성들에게 홍삼을 사용한 바로는 60% 이상의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었으며, 트라도 존보다 100% 이상의 치료율을 보였다고 합니다. 또한,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 완화 및 호르몬 촉진 등 남성에게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반 치료제에 비하면 부작용이 거의 없는 셈이고, 효과는 배로 볼 수 있기에 인기가 많으며 정자 생성률도 증가시켜 줍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

    갱년기 시기가 다가온다면 스트레스가 상당히 늘게 되고, 불면증이나 우울증 등에 시달리게 됩니다. 홍삼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 주며, 실제 갱년기를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임상실험을 한 결과 극복 과정에서 홍삼의 혈류량을 높여주어 치료된 바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고혈압 및 당뇨병

    앞서 설명드린 바에는 홍삼은 열의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섭취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치료를 위하여 적절한 양을 보다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연구를 위하여 고혈압 환자 20명이 하루에 1g을 복용하여 실험을 한 결과, 3개월 동안 꾸준하게 복용하여 고혈압이 치료된 바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불면증이나 당뇨병이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면역력 상승

    홍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효능은 사실 면역력입니다. 그 정도로 확실한 효과를 보이고 있죠. 홍삼은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누구나 섭취가 가능하기에 모두가 즐겨 먹으며 면역력 강화로 인해 기본적으로 신체를 튼튼하게 할 수 있습니다. 홍삼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으로 인해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감염을 방지해 줍니다.

     

     

    피로 해소

    피로회복제 스틱형으로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홍삼액을 보셨을 겁니다. 홍삼은 피로해소에도 효과적이고 무더위로 인한 무기력, 현기증, 기력 회복 등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파킨슨병이나 치매를 치료 및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홍삼 효능 8가지 정리(부작용) 해보았습니다. 홍삼은 오랜 기간에 거쳐 꾸준하게 일정량을 장기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다복용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