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목감기 빨리 낫는법 6가지

by carking 2023. 8. 8.
반응형

목감기는 자칫하면 코감기까지 전이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폐렴이나 심각한 다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에 목감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치료를 해야 하며, 빠른 회복을 해야 추후 발생할 잠재적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감기약을 복용하면 내성이 생기고 회복 또한 느릴 수 있기에 가급적이면 자연적인 치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 법 6가지를 숙지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목차

     

     

    소금물 가글

    소금물로 가글 하는 행동은 오래전부터 전해져 오는 행동입니다. 따뜻한 소금물로 삼키기 직전까지 가글 하여 뱉는 행동을 자주 해주면 인후통 증상을 없애주고 통증이나 염증을 함께 잡아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물 1컵당 소금 1스푼을 섞어 20초 정도 가글해주고 3시간마다 반복해 주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

    목감기가 빨리 낫지 않은 이유 중 하나는 목상태가 건조하게 되면 잦은 기침을 하게 되며, 이로 인해 인후통 증상이 악화됩니다. 가습기를 통해 호흡 기관을 촉촉하게 하여 점액을 묽게 만들어주면 인후통 증세가 약화되고 기관지나 호흡기관에 자극과 부담을 줄여줍니다. 가장 쾌적한 환경을 만들려면 습도를 50% 정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으며, 카페인이나 탄산음료는 가급적이면 피해 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탕

    사탕은 목감기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사탕을 깨 먹는 것보단 최대한 오래 빨아 드시는 것이 좋으며 이 과정에서 침샘을 유발하여 기관지를 묽게 해주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추가적으로 진통 효과를 보려면 멘톨 제품같이 목을 시원하게 해주는 사탕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레몬 & 꿀

    목감기로 인한 통증을 줄여주는 꿀과 레몬은 염증을 완화시켜 주고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기관지나 호흡 기관의 회복을 도와주기에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좋은 효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레몬이나 꿀은 따뜻한 컵에 꿀 1스푼, 레몬 반 개를 섞어 마시면 됩니다.

     

     

     

    허브차

    기관지나 호흡 질병을 치료해 주는 차로 유명한 허브차는 긴장을 풀어주고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허브차 외에 도라지차나 매실차, 수프 등도 기관지염이나 호흡, 복통 등을 치료해 주며 가급적이면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 주셔야 합니다. 이들을 섭취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따뜻한 생수라도 드시길 바랍니다.

     

    냉찜질 & 온찜질

    목에 찜질을 하여 부기를 가라앉게 하는 방법도 목감기를 빨리 낫게 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찜질하는 온도에 따라 효과가 다르며, 냉찜질을 하게 될 경우 염증을 완화시켜 주며 온찜질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목감기의 정도와 상태에 따라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시되,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게 되면 피부가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목감기 빨리 낫는 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진료를 받고 약을 맞거나 복용하는 것보단 가끔은 이러한 민간요법을 통한 회복이 더 확실하고 빠를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을 숙지하고 적용하여 목감기를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염에 좋은 음식 BEST  (0) 2023.08.10
    가시오가피 효능 7가지 총정리  (0) 2023.08.10
    당귀 효능 7가지 총정리  (0) 2023.08.08
    강황 효능 BEST  (0) 2023.08.08
    인삼 효능 부작용 총정리  (0) 2023.08.06
    기관지에 좋은 음식 BEST 6  (0) 2023.08.06
    더덕 효능 6가지 정리  (1) 2023.08.06
    신장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BEST  (0) 2023.08.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