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를 이용하게 되면 갑자기 오류코드를 보게 될 때가 있습니다. 흔히 접하게 되는 오류코드 14나 오류코드 21, 오류코드 83 등도 있지만 생전 처음 보는 낯선 코드들로 인해 당황하게 됩니다. 사실 별거 아닌 코드일 가능성이 높으며, 에러코드 목록을 훑어보시면 추후 문제가 발생했을 때 쉽게 해결하실 겁니다. 디즈니플러스 오류코드 종류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자체 문제로 발생하는 오류코드도 있기에 이들을 미리 확인하면 본인의 문제는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 사용자 수 초과에 대해서나 인터넷 문제 발생이 본인인지, 디즈니플러스 자체 문제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목차
디즈니플러스 오류코드 목록
디즈니플러스를 이용하다 보면 흔히 발생하는 오류코드부터 보기 드문 오류코드 등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별거 아닌 사항이 많으며, 오류코드의 원인을 파악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류코드 4
매월 자동으로 결제되는 카드에 문제가 발생되면 오류코드 4가 발생됩니다. 카드가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지 카드 상태를 체크해 보시기 바라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류코드 9
디즈니플러스 이용에 사용되는 계정의 개인 정보가 변경되었거나 결제 정보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오류코드 9입니다. 이전에 비해 최근 정보가 변경된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류코드 11
인터넷 신호가 정상적이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이는 와이파이가 끊기는 현상이나 모뎀 접촉 불량 등 인터넷 상태가 불안정하다는 의미이기에 정상화해 주고, pc는 새로고침 해보거나 핸드폰, 태블릿 PC, TV 등은 디즈니 플러스 자체를 껐다 다시 켜보시기 바랍니다.
오류코드 13
여러 명이 계정을 동시에 사용하여 정해진 사용자 기준을 초과한 경우입니다.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여 동시 접속자를 줄이거나 로그인 기기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류코드 22
허가되지 않은 콘텐츠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 나타납니다. 실수로 키드모드로 설정되어 있거나 시청이 불가능한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나이가 잘못 설정되었다면 정보를 수정하여 해결하시면 됩니다.
오류코드 25
오류코드 25는 디즈니플러스 자체 오류가 발생한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계정을 로그아웃 한 뒤, 프로그램 자체를 껐다 켜주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보통 해결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해결하셔야 합니다.
오류코드 30
오류코드 30은 모바일이나 태블릿 PC, TV, PC 등 디즈니플러스를 실행하는 장치 자체 문제입니다. 설정을 통해 장치의 상태를 확인해 보시고 로그아웃 후, 로그인을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류코드 31
오류코드 31은 위치 서비스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시, 나타납니다. 위치 서비스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재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류코드 32
오류코드 32는 반복적인 로그인 실패가 이루어지면 발생합니다. 타인이나 본인이 계속 로그인을 시도를 하게 되면 나타나며,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정상적인 로그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류코드 35, 오류코드 36
오류코드 35와 오류코드 36은 허용되지 않은 제한된 콘텐츠를 이용하게 될 시, 나타납니다. 연령 설정을 통해 허용범위 내의 콘텐츠로 이용하시면 해결됩니다.
오류코드 38
디즈니플러스를 실행하는 기기의 날짜와 시간이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용하는 '현재' 기준에 맞춰 정상적인 시간을 설정해 주고 재실행한다면 증상은 해결됩니다.
오류코드 39
동시 이용자가 많다면 오류코드 39가 나타납니다. 이 증상은 이용 가능한 이용 수를 확인하고 범위 내 해당된다면 프로그램을 재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재실행 후, 정상 시청이 불가하다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류코드 41
오류코드 41은 디즈니플러스 자체에서 발생된 오류입니다. 서버 과부하로 인한 내부 문제이기에 해당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공지사항 내용을 확인해 두시고 이후에도 정상 시청이 되지 않다면 고객센터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류코드 42
오류코드 42는 디즈니플러스 자체 서버 과부하로 인해 발생한 일시적 오류입니다. 혹은, 본인의 인터넷의 상태가 불안정하거나 일시적 지연이 생겼을 때도 오류코드 42로 나타납니다. 이는 시간이 소요되면 자연스럽게 해결되지만 만약, 충분한 시간이 지났음에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를 통한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류코드 73
디즈니플러스를 시청하려는 기기의 위치나 국가 등의 설정이 불일치할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위치 서비스와 국가가 대한민국으로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문제가 없거나 수정을 완료했다면 프로그램을 껐다 켜보면 해결됩니다. 만약, 이들의 문제가 없다면 외부 IP가 꼬였을 수 있으니 공유기를 재부팅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류코드 83
디즈니플러스의 버전이 너무 낮으면 나타나는 오류코드입니다. 업데이트를 하면 해결되지만, 만약 똑같은 증세가 나타난다면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재부팅해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류코드 86
오류코드 86은 다양한 이유로 임시, 혹은 영구 차단된 상태입니다.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오류코드 87
로그인하려는 계정의 정보가 문제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오류코드입니다. 최신버전으로 정보를 수정하고 비밀번호를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이후 재실행을 한다면 쉽게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지금까지 디즈니플러스 오류코드 종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막상 오류코드를 접하기 되면 당황하며 이것저것 건드려보기도 합니다. 이 과정에서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해당 글을 숙지하시고 추후 문제가 발생했을 시 쉽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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